[보도자료] 오가닉라이프신문, 2019.06.17 치매, 뇌졸중 등 중증질환 요양병원 선택시 주의할 점은? > 공지사항 | 브레인요양병원

[보도자료] 오가닉라이프신문, 2019.06.17 치매, 뇌졸중 등 중증질환 요양병원 선택시 주의할 점은?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브레인요양병원

커뮤니티

브레인요양병원은 여러분들과 다양한 소통으로 다가갑니다.

>

공지사항

NOTICE

[보도자료] 오가닉라이프신문, 2019.06.17 치매, 뇌졸중 등 중증질환 요양병원 선택시 주의할 점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52회 작성일 19-06-18 17:39

본문

현재 우리나라는 노인인구의 급속한 증가로 요양병원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확대되고 있다.
앞으로 2026년에는 65세가 전체 인구의 20% 이상으로 형성되는 초고령화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자연스레 노인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요양병원의 수요도 증가하기에 병원 간에 한자유치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특히, 바쁜 직장인들은 부모가 치매나 뇌졸중 같은 중증 질환을 앓고 있다면 어쩔 수 없이
요양병원에 맡겨야 하기 때문에, 당장 고민이 앞서게 된다.

요양병원은 포화상태에 이르렀지만, 질적인 의료서비스가 더욱 중요하다. 결국 환자에게 맞춤형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병원을 선정해야한다.

중추신경계 손상이나 장애로 인한 자세, 경직 , 마비, 발달 지연 등의 기능적 장애가 있는 환자의 경우 개개인에 맞는 재활치료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중증의 신체기능 장애가 있는 경우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받는 환자와, 제대로 받지 못한 환자 간의 치료 이후 삶의 만족도는 놀라울 정도로 크게 차이가 날 수 있다.

대전 브레인 요양병원 의료 관계자는 "재활 병원이나 요양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운동치료, 작업치료,  통증치료, 도수치료 등 복합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갖춘 병원인지 체크해야 한다. 또한, 의료진의 진단에 따라 환자 개인마다 각기 다른 프로그램을 적용해 복합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은희 기자 orgainclife@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진료예악 및 상담전화

042-365-0101

공지사항

회원로그인